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

보도자료

2019 영광 e-모빌리티 엑스포를 소개합니다.


보도자료 게시판으로 제목, 작성자, 등록일, 첨부, 글내용 안내표입니다.
제목 영광 e-모빌리티 세일즈 외교 시동
첨부 17_282662.jpg(0.37MB)
영광군은 최근 친환경 자동차 산업의 메카 인도 카르나타카주 벵갈루루에서 양 도시 간 e-모빌리티 산업에 대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고 17일 밝혔다. 

김준성 영광군수는 카르나타카 주정부에 방문해 직접 영광 e-모빌리티 산업을 소개하며 2019 영광 e-모빌리티 엑스포 초청과 더불어 전략적이고 집중적인 우호 협력 관계를 제안했다.

카르나타카주 중소기업장관 켈라찬드라 조셉 조지(K.J. George) 또한 영광 e-모빌리티 산업에 대해 큰 관심을 가지며 인도 친환경 자동차 시장규모와 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이 산업을 함께 발전시켜 나갈 것을 제안했다. 

카르나타카주는 인구 6,900만 명이 거주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자동차 기업 마힌드라, 타타 등 자동차 및 IT 분야가 주력산업으로 자리잡고 있다.

2030년부터 인도에서 전기차만 판매하는 친환경차 확대정책으로 관련 기업 유치와 투자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으며 공공 e-모빌리티 활성화 및 충전 인프라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.

영광군 또한 명실상부 e-모빌리티 중심도시로 2012년부터 총 2,052억 규모의 e-모빌리티 클러스터 산업을 추진하고 있고 국내 유일 e-모빌리티연구센터, (사)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, 규제자유특구 등 e-모빌리티 산업을 선도하고 있다.

양 도시 간의 공통점을 기반으로 오는 9월 개최 예정인 엑스포에 카르나카 주정부 및 기업들을 초청하고 MOU를 체결해 지속적으로 상호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.

김준성 군수는 "이번 방문은 영광군과 벵갈루루가 함께 e-모빌리티 산업을 이끌어나가는 첫걸음이 될 것"이라며 "이번 협력을 바탕으로 서로 발전하고 윈윈하는 사업으로 도약하길 바란다"고 전했다. -1

함께하는
엑스포

주최
산업통상자원부 전라남도 영광군 KATECH자동차부품연구원 (사)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
주관
2019 영광 e-모빌리티 엑스포 조직위원회
후원
국토교통부 중소벤처기업부 환경부 우정사업본부 전남테크노파크 한국전력공사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GIST광주 한국수력원자력
TOP