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

보도자료

2019 영광 e-모빌리티 엑스포를 소개합니다.


보도자료 게시판으로 제목, 작성자, 등록일, 첨부, 글내용 안내표입니다.
제목 영광 e-모빌리티 엑스포 연이은 대박행진
첨부 IMG_0892.JPG(0.93MB)

영광 e-모빌리티 엑스포 연이은 대박행진

- 4,900만 달러 수출 계약 달성으로 지난해 대비 200% 달성 -

- e-모빌리티 전문 산업 박람회로 자리잡아 -

 

지난 9.26일부터 30일까지 전남 영광군에서 개최된 2019 영광 e-모빌리티 엑스포(이하 영광엑스포’)가 성황리에 마쳤다. 올해로 2회째인 이번 엑스포는 5일간 125천여명이 다녀갔으며, 작년보다 참여기업 수 증가 및 박람회 콘텐츠 다양화로 보다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여 국내외바이어 및 관람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.

 

개막식에는 위원장인 김준성 영광군수를 비롯하여, 김영록 전남도지사, 장석웅 전남도교육감, 김기선 과기원 총장, 박민서 목포대학교 총장, 박영태 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 이사장, 김문환 광주전남 중소벤처기업청장, 이종섭 광주전남코트라지원단장 등 주요 인사가 참여하여 엑스포의 성공을 기원하였다.

 

이번 엑스포에는 20개국 165개사가 참가하였고, 작년대비 기업참여부스를 200여개 늘린 590개 부스를 조성하여 e-모빌리티 관련 기업을 모두 망라한 성공적인 엑스포로 진행되었다.

 

특히, 캐나다·중국·도미니카 등 20개국 해외바이어들이 엑스포 현장을 찾아 181건의 수출상담을 진행하여 총 4,900만달러의 수출계약을 체결하였다.

 

8개의 학술행사와 정책설명회가 진행되어 산···관이 함께하는 e-모빌리티 산업의 특성을 잘 살리는 대목도 주목할 만했다. 현대자동차가 참여한 공유서비스 활성화 포럼, e-모빌리티산업 중앙부처 정책발표회, 스마트 모빌리티 인공지능 포럼 등을 통해 e-모빌리티의 발전방향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는 등 뜻깊은 행사를 갖었다.

 

개막식에서 진행된 블랙이글스 축하비행과 시내 일원에서 펼쳐진 e-모빌리티 퍼레이드와 한국공연협회의 특별공연은 참여 주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기도 했다.

 

또한 관내에서 최초로 진행된 K-POP콘서트는 숱한 화제를 뿌리며 서울, 인천, 광주 등 대도시와 관내 학생 1만여명이 운집하였으며, 청소년들의 에너지 넘치는 떼창으로 흥겨운 공연이 진행되었다.

 

지난해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시설부분도 눈길을 끌었다. 전면 LED 정보제공이 가능한 부스테이너, 초대형 미디어타워, 로봇커피, 3D입체 주제영상관, 인포아트월 등 최첨단 기술이 접목된 시설물이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았다.

 

김영록 전남도지사는 환영사를 통해 영광을 중심으로 한 e-모빌리티 산업을 블루이코노미의 핵심사업으로 추진하고, e-모빌리티 규제자유특구 지정과 더불어 2022년까지 5,034대의 기기보급사업을 진행하는 등 e-모빌리티 산업 발전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.

 

김준성 영광군수도 영광 e-모빌리티 엑스포를 찾아주신 관람객분들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. 올해 8월 규제자유특구 지정과 더불어 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로 인해 e-모빌리티 시티, 영광의 위상이 더욱 확고해졌으며, 영광엑스포가 국제행사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.

-1

함께하는
엑스포

주최
산업통상자원부 전라남도 영광군 KATECH자동차부품연구원 (사)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
주관
2019 영광 e-모빌리티 엑스포 조직위원회
후원
국토교통부 중소벤처기업부 환경부 우정사업본부 전남테크노파크 한국전력공사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GIST광주 행정안전부 한국국토정보공사
TOP